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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단계:고무줄당기기]

파이빅스 (ip:)
2014-07-25 15:10: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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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단계:고무줄당기기]

고무즐을 당길때에 몸을 바로 세워야 한다.
활을 처음 당기는 대부분의 초보자는 활을 당길때에 몸이 휘어지게 되고 또한 정확한 자세를 만들 수가 없다.
고무줄 또는 스트레칭 밴드를 이용하여 먼저 기본 자세를 훈련을 실시하게 되면 좋은 기본자세를 숙달할 수가 있다.
이 방법을 이용하여 스탠스, 셋업, 당기기, 앵커, 풀드로우의 자세를 먼저 숙달하는 것이 좋다.

준비, 손가락에 현을 건다.(스트레칭밴드 또는 고무줄)

하나, 셋업을 한다.

둘, 현을 당겨서 앵커를 한다. 이때 풀드로우의 각도를 주의한다.

셋, 릴리즈를 한다. 그리고 릴리즈와 활로우드로우 동작을 연습한다.

넷, 활을 내린다.

 


A. 스탠스:사진과 같이 표적을 향하여 발이 일직선이 되도록 한다.
이때 양 발의 넓이는 어깨 넓이 또는 약간 넓게 하고 양 발은 발끝 부분을 외측으로 10도 정도 벌리도록 한다.

 

A. 셋업:사진과같이 고무줄을 밀고있는 팔은 눈높이 정도에 위치하고 당기고 있는 손은 눈과 입의 중간정도 위치하도록 한다.
이때 팔꿈치의 높이는 당기고 있는 고무줄의 수평이나 위쪽에 위치하여야 앵커 시에 팔꿈치의 위치를 정확하게 하는데 도움이 된다.
고무줄을 잡는 손은 사진과 같이 고무줄이 손의 아래에서 당겨져야 한다.

 

B. 당기기:고무줄은 천천히 당기도록 한다.
이때 당기는 힘은 팔꿈치를 이용하여 당기게 되면 당기면서 팔꿈치와 어깨의 감각의 느낌을 알 수가 있다.
당길 때 주의해야 할 점은 몸이 휘어지거나 고개의 위치에 변화가 생기면 안된다.

 

C. 앵커:당기는 손이 턱 아래에 위치 하도록 하여야 한다.
손이 턱보다 윗부분에 위치하게 되면 나중에 활을 당겨서 앵커를 할 때 좋은 앵커를 만들기가 어렵다.

 

D.풀 드로우:고무줄을 당긴 상태에서의 풀드로우는 몸이 바로 서있어야 하고 얼굴은 몸의 중심에 위치 하여야 하고 당기고 있는 팔꿈치의 높이는 고무줄의 수평보다 위쪽에 위치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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